[공기업 채용공고] 2014년도 금융감독원 6급 신입직원(상업계열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채용공고(6/14 마감)

 

금융감독원을 시작으로 정부의 공공기관 고졸 채용 확대 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공기업 중에서도 취업준비생이 가장 선호하는 금융감독원! 명문대, 고스펙으로도 합격을 장담할 수 없는 엘리트를 위한
공기업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이번 채용은 상고와 공고, 상업계열이 특성화 된 일반고등학교의 졸업예정자(2014)를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채용예정인원은 5명이고, 정규직 6급 일반직으로 채용됩니다.
업무는 금융회사 감독 및 검사, 증권발행 업무 및 불공정 거래행위 등을 조사하는 업무를 하게됩니다.
응시자격은 1. 상업계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2. 2014년 졸업예정자, 3.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 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망하는 공기업인 금융감독원은 준비기간만 몇년이 걸릴 정도로 들어가기가 어려운 곳인데요~
정부의 고졸 채용 확대정책으로 일명 고졸 전성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시점에 금융감독원 채용이 올라왔습니다.
공고가 올라오자 기존에 오랜기간 금융감독원을 준비하셨던 분들은 분통을 터트리는 상황입니다.
자격이 검증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린 친구들에게만 기회를 줘 오히려 오랜시간 준비를 하신 분들에게 역차별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학력이나 학벌의 차별없이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좋은 인재가 쓰이는 것에는 찬성하지만

공기업을 위해서 오랜시간 준비하신 분들에게도 기회가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자세한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