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소식]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 올해는 9급보다 먼저 봐…

 

작년 12월 31일 국가직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수많은 시험이 공지가 되었었는데요~~ 

그래서 노량진 일대와 학생들은 올해에 꼭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권 초기에 보통 많은 수의 공무원들을 채용하는 것이 관례인지라 지금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에

호기인듯 합니다.

 

 

 

 

지금까지 마무리 된 시험은요~~

먼저 순경 1차, 법원직, 소방직 등의 특수직 공무원 시험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시험은 국가직 시험인데요~

많은 수험생들은 천여명을 채용할 예정인 서울시, 지방직 시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공무원 시험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년까지는 국가직 9급과 서울시의 시험이 모두 마친 다음에 국가직 7급시험이 치루어졌는데 올해는 국가직 7급 시험이 먼저 치루어질 예정입니다.

국가직 7급은 작년과 비교해서 채용규모를 12.3% 증가해 630명 가량을 선발합니다.

9급 공채시험은 고교이수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도입된 것이 특징인데요~ 이에 반해 7급 공채시험은 현행 제도대로 시험이 치러지기 때문에 빨리진 시험시기에 연연하기보다 본래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전합니다.

 

이번 국가직 7급 시험이 마감되면 한 달 뒤에는 국가직 9급 시험이 치러집니다~!

국가직 7급 시험보다 시간적 여유는 있지만 올해 고교이수과목 선택이라는 제도변경을 맞아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규모로 시험이 치뤄지는 8월은 신규 채용규모가 작년보다 17.8%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총 12,169명의 지방공무원을 채용하며 수험생들의 합격 가능성을 높여준 지방직 9급 시험이 치러집니다.

또한 8월에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17개 시·도 교육청의 통합 필기시험이 9급 지방직 필기시험일과 같은 8월 24일 일제히 치러져 준비하는 지역의 시험과 겹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9월에는 거주지 제한이 없는 서울지방직의 시험이 있을 예정입니다.

지난해 채용규모와 비교하면 선발예정인원이 전체적으로 11.5% 늘었습니다.

7급 채용은 줄고 9급 채용은 늘어났기에 각각의 시험을 따로 준비하는 수험생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서울시 시험에는 올해부터 9급 행정직군에 고교 이수과목이 선택과목으로 추가됩니다.

또한 면접시험이 한층 강화되고 예년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필기시험문제가 일제히 공개된다고 합니다.

대규모 채용이 이루어지는 만큼 경쟁률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까다로운 채용절차에도 수험생들은 열의를 보이고 있습니다~!

 

 

 

7급 국가직 공무원과 9급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이 9월까지 모두 원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고시닷컴 고시지기가 전하는 공무원 소식이었습니다.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