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소식] 대학생 5명 중 3명은 공무원 시험 준비, 9급 공무원 경쟁률 75대1!!
 

 

 

대학생 5명 중 3명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는 것! 아시나요?
공무원 선호 열풍이 식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무원 시험을 위한 접수가 마감된 가운데 경쟁율 추이가 약 75:1로 집계되었습니다. 

7월에 치러지는 9급 공무원 시험에서는 2738명을 선발할 예정인데요~!
여기에 20만명이 넘는 지원자가 나왔습니다.

 

9급 공무원 시험은 해를 거듭할 수록 열풍이었는데요~! 2010년에는 최고치인 약 90:1의 경쟁률을 보였었죠! 

오랜 경제불황과 위기의식, 공무원의 "평생직장"이 의미하는 고용안정 등의 이유로 공무원에 대한 선호가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긱종 설문조사에서 대학생 5명 중 3명이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한다는 통계치가 나왔습니다.
20~30대의 각광을 받고 있는 공무원은 60세까지 정년이 보장되는 이른바 슈퍼직장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직업의 안정성, 퇴직 후 받는 연금, 정년 보장 등의 사유로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것이죠~!

 

9급 공무원 준비도 수월해졌습니다. 필수과목이었던 행정법과 행정학이 선택과목제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수학, 사회, 과학 등의 선택과목도 생겨 전공의 구애를 받지 않고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랜 경제불황과 취업난! 준비하기가 더 쉬워지고 나이제한도 없어진 만큼! 공무원 열풍도 계속 이어질 것 같습니다.

 

이상 고시닷컴 고시지기였습니다~!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