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도 공인노무사 2차 노동법 공부를 위한 첫 시작! 고시닷컴에서는 노동법 GS0기 강의가 개강하고 있는데요~! 이 중 노동법 판례에 있어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최고의 답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_^ 그럼 김민표 교수님의 GS0기 노동법에 대해서 살펴 볼까요?    


1. 공인노무사 제2차 시험의 목적




- 연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노동․환경법무 전공)

- 前 SK 텔레콤(주) 법무실

- 現 베리타스법학원 노동법 전임강사 


제2차 시험에 대해서 교수님들께서는 『실무능력 테스트』라고 말씀하십니다. 즉 현실에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 수험생들이 어떻게 법조문과 판례의 법리를 적용하여 사안을 논리적으로 풀어나가는지를 검증하는 시험이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제2차 시험은 기출문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실무 그 자체인 판례』학습이 너무나 중요해졌습니다. 제2차 시험 준비는 판례공부 그 자체입니다.


2. GS 0기의 중요성




(1) 판례학습의 최적기

제2차 노동법 시험의 배점 50점 문제는 대부분 사례형 문제입니다. 가장 실무능력을 테스트하기 에 좋은 형태이지요. 이 사례형 문제에 잘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실관계 분석을 통한 판례법리의 습득이 매우 중요합니다. GS 0기는 이러한 작업을 하기에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가장 여유가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판례공부를 심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GS 0기는 노동법 공부의 주춧돌을 놓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2) 노무사 2차 공부 어떻게?

① 판례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법조문의 문장 하나하나를 꼼꼼히 분석해야 합니다.

② 교과서를 통해 판례에서 사용된 기본 개념과 법리에 대하여 명확한 이해를 갖추어 둡니다.

     ③ 판례의 사실관계를 읽고 분석한 다음, 이 사실관계를 해결하기 위해서 관계 법조문을 찾아 적용해 보고, 그 법조문 의미가 분명치 않으면 이에 대한 판례의 법리를 확인해서 해당 사안을 해결해 보는 작업을 해봅니다. 사실 바로 이러한 작업이 2차 시험의 모든 것입니다.


3. 노무사 2차 김민표 노무사님의 노동법 강의 진행 방향



김민표 교수님의 강의는 가장 정평 있는 판례 교재인 『로스쿨 노동법 해설 제2판』을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아울러 『임종률 교수님의 교과서』를 통해서 여러분이 기본개념을 잘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판례실력이 크게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해 강의합니다.


4. 15년대비 GS0기 김민표 통합노동법





김민표 GS0기 노동법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고시닷컴을 방문해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

Write a comment